녹내장

녹내장

녹내장

 

밤에 라이트를 비추고 길을 가다 동물을 마추칠 때 눈에서 빛이 나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사람의 눈도 빛을 비추면 붉게 보입니다. 하라다병 같은 경우는 눈 안에 노을빛이 보입니다.

녹내장은 병이 진행되면서 눈 안쪽이 녹색으로 보인다고 붙여진 병명입니다.


  

밖으로 보이는 눈동자보다도 눈은 훨씬 큰 안구를 형성하고 있는데, 안구에는 유리체가 채워져 있고 10에서 20mmHg 정도의 안압이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 안구내 안압이 병적으로 상승하면 뒤쪽 망막부위 시신경이 눌려 기능을 잃으면서 시력을 상실하기에 안구내 안압이 중요합니다.

 

갈색 홍채에 연결된 섬모체에서 정상적으로 방수를 분비하고 있는데, 배출로가 막히는 등 방수가 눈 외부로 잘 빠져 나가지 못하면 안압이 올라가고 시신경이 눌려 실명하게 됩니다.

 

정상안압 녹내장은 안압이 정상이라도 눈부위의 원활한 혈행의 장애로 녹내장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만성 녹내장은 특별한 증상없이 진행되어 말기에 시야가 좁아지면서 실명이 옵니다.

    


 

안압이 갑자기 올라갈때 코솝, 잘라탄, 알파간, 콤비간 등 점안액 처방을 하며, 심할경우 홍채에 레이저 구멍을 내어 방수를 배출시키게 됩니다.

고혈압, 당뇨병 및 근시에서 녹내장이 잘 발생하며, 포도막염 염증에서도 방수가 탁해지면서 잘 발생합니다.

 

한의학의 녹풍내장(綠風內障), 청풍내장(靑風內障), 흑풍내장(黑風內障), 오풍내장(烏風內障) 등에 해당하는데, 본원에 포도막염과 녹내장으로 환자분들이 내원하고 있으며, 포도막염에 동반된 녹내장의 경우 한의사 한의약 처방 후 포도막염 염증이 가라앉으면서 안입이 정상으로 떨어지고 녹내장진행이 개선되는것을 보고 있습니다.

    


 

 

 

병원검사상 특별한 원인없는 녹내장이 과로, 원기저하, 스트레스, 눈의 혹사가 기저원인이 되는 눈부위 혈행불량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에, 진찰후 원기를 보하여 눈의 혈행을 왕성히 하는 한의사 한의약 처방을 하여, 혈압 및 안압이 떨어지고 녹내장진행이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진료시 침시술후 녹내장의 두통 및 눈통증이 시원하게 개선되는 것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녹내장 한방치료가 좋은가요?

 

 

녹내장에 안압은 정상인데, 눈이 뻐근하고 시야가 침침하며 두통, 오심 등이 동반되는 경우

 

안얍약을 써도 안압이 잘 안떨어지거나 자꾸 안압이 올라가고 백내장, 눈충혈, 이물감 등 눈의 이상감각이 동반되는 경우

 

녹내장 치료를 받아도 녹내장이 계속 진행하는 경우

 

포도막염 등에 녹내장이 동반되어 염증, 안압상승, 시력감퇴가 지속되는 경우

 

체력 및 면역력이 떨어지고 여러 질환이 동반되는 경우

 

 

    

 

<의사의 견해​>

https://blog.naver.com/newleaping/220372203985

 

 

 

  • 대표번호
  • 02-445-0344
    성실한 진료로 임하겠습니다
  • 상담/진료시간
  • 평일 : AM 10:00 ~ PM 07:00
    토/일/국경일 휴무
    점심시간 : PM 01:30 ~ PM 02:30

주소 : 서울 강남구 대치동 889-70 세화빌딩4층
사업자번호 : 109-90-62755 대표 : 최승영

COPYRIGHT ⓒ 영한의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