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FAQ] 전화로 자주 묻는 질문의 답변모음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영한의원 작성일17-07-01 12:56 조회9,285회 댓글0건

본문

[FAQ] 전화로 자주 묻는 질문의 답변모음입니다

 

 

1. 정말 치료되나요? 완치 되나요? (양약, 한약 치료해도 안 낫던데..)

 

많은 사람들이 주로 서양의학 이론 및 치료체계에 익숙해 있어 그 질환에 효과적인 양약이 없을 경우 난치, 불치 판정을 받고 그렇게 단정지어 생각하게 됩니다.

한약은 양약과 작용기전과 작용점이 달라 특정질환 및 만성질환에 좋은 치료효과를 나타내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한의학을 두루뭉술하게 몸을 보하는 보약 정도로만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계시나, 한의학에 예로부터 수천년을 거쳐 발달해온 치료체계가 정립돼 있으며, 질병치료의 방법과 기술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원의 실제 치료 사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의학 치료체계는 현대한의약-한의학 기초상식 부분을 참조하세요>>

     

bc536a23cb95800ce6575cae09883baf_1498989487_62.jpg  

 

2. 치료기간과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고질성 질환, 만성 질환 치료에 기본3개월 처방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비염, 심한 코피의 치료기간은 기본2개월 처방하고 있습니다.

보약이나 초기질환의 경우 한달 처방하고 있습니다.

 

치료비용은 보름기준 25만원 내외이며 한달단위 처방합니다. 한의사 한의약 처방으로 좋은 치료효과를 볼 수 있으며, 순수 천연물 생약이 이용되어 특별한 심각한 부작용이 없고, 오히려 간, 신장 수치 상승 등 약물 부작용이 함께 정상화되는 것을 병원검사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건강하게 회복하는 보약이 됩니다.

가정에서 복약 치료후 한달에 한번 연락받고 내원하여 검진받으시면 됩니다.

 

역류성식도염의 경우 발병초기 바로 내원하면 체기를 풀어주는 침시술 및 소화기 기능을 건강하게 정상화하는 한의사 한의약 처방으로 한달 내 치료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포도막염도 발병하여 진단후 바로 내원하면 한달정도 치료로 눈의 염증이 가라앉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등 대체로 초기 질환의 경우 한달 내로 증상이 가라앉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b3b5725f181b98a39f679f592c945a09_1499069633_71.jpg
 
 

 

3. 어떤 방법으로 치료하나요?

 

내원하여 진찰후 한의사 한의약 처방으로 가정에서 치료하시면 되므로 계속 내원할 걱정없이 한달에 한번 내원하여 검진받고 상태 확인하시면 됩니다.

역류성식도염, 체기, 두통 등에는 내원시 침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4. 희귀병, 고질병도 고치나요? 환자 많이 오나요?

 

잘 치료되지 않고 지지부진한 포도막염, 녹내장,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베체트병, 아토피 등 고질성 피부염에도 한의약 처방으로 효과를 보기도 하나, 한의학에 대한 오해로, 내원하여 치료에 대한 의심으로 까다로운 태도를 취하시는 경우를 봅니다.

한의학에 서양의학의 병명이 없지만 그에 해당하는 한의학 질환 및 증상, 치료들이 정립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강시키면서 증상을 효과적으로 가라앉히고 특별히 심각한 부작용이 없으면서 오히려 간 신장 수치 상승 등 약물 부작용들이 회복되는 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OOO병 전문인가요?

 

한의약은 감기 등 서양의학 병명이 아닌 자체 진단체계를 갖추고 있어 해당 계통의 원기를 보하고 혈행을 맑게 왕성히 하는 가운데 질병을 치료하고 계통상의 질환을 동시에 함께 정상화시키는 것을 검사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치료사례들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치료 후기가 없네요?

 

질병으로 고통받을 때는 질병에 많은 관심을 쏟지만, 질병에서 해방되고 나면 질병으로 고통받던 때는 매우 자연스럽게 잊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또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치료비용을 지불한 것으로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 인지상정인 것 같은데, 질환의 좋은 치료효과를 후기로 올리면 질환의 선배로서 새롭게 고통받는 분의 고통을 덜고 길을 찾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데 일조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한약재중 중국산이 많다던데...

 

한약재는 기계적으로 찍어내는 화학약품이 아니기에, 약재 각각의 기후와 생장조건에 따라 국산외에도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중동, 남미 등 각지에서 한약재가 생산됩니다. 예를 들어 감초는 예로부터 국내에서 재배가 안되어 중국에서 감초를 들여와 처방해온 것이며, 녹용의 경우, 국산은 식품용이고 러시아 뉴질랜드 산이 정품 규격 의약품으로 정식 유통되고 있는 것입니다.

아열대 약재인 정향은 인도네시아, 귀비탕에 들어가는 용안육은 태국, 베트남이 원산지 입니다.

중국산에도 품질의 차이가 있어 국산보다 품질이 좋거나, 600g2~3만원 이상의 고가약재가 적지 않으며, 중국도 인건비 상승 등으로 약재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자체 소비로 수출을 하지 않는 약재들도 있습니다.

수입되는 한약재는 국산 농산물 쌀보다 몇배 까다로운 농약, 중금속 검사기준을 적용받고 검사를 마친 식약처 규격 의약품 한약만이 한의원, 한방병원 등 한방의료기관에서 사용되기에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마트 등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국산 한약재나 식품이라도 농약, 중금속 검사를 한의원 규격 한약재만큼 까다로운 기준으로 마쳤는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b3b5725f181b98a39f679f592c945a09_1499071473_35.jpg
  

 

 

b3b5725f181b98a39f679f592c945a09_1499071522_57.jpg
 

 

8. 진료 안 받고 약만 받을 수 없나요?

 

한의사 한의약 처방은 특정질환에 좋다는 약재를 이것저것 적당히 섞어 만드는 것이 아니고, 진찰후 환자분 몸상태에 꼭맞는 약재 및 용량으로 정밀하게 엄선된 처방을 구성하게 되니, 처음 한번은 내원하여 몸상태를 정확히 검진받으시고 결과를 남겨 놓을 때 상호 신뢰형성 및 좋은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9. 자주 갈 수 없는데요?

 

한달단위 한의사 한의약 처방으로 치료하므로 한달에 한번 내원하여 검진받으시면 됩니다.

 

 

10. 거기 위치가 어떻게 되나요?

 

선릉역 1번출구 나와 직진하다 신한은행 우측100m 스타벅스 4입니다.

주차는 관리실에 한의원 진료오셨다 잘 말씀하시고 기계식주차장 이용합니다.

관리실에 사람이 안보일 경우 적혀있는 핸드폰 번호로 연락합니다.

강남 주차는 비교적 여의치 않아 지하철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b3b5725f181b98a39f679f592c945a09_1499071554_54.jpg
  

 

11. ㅇㅇ병인데 ㅇㅇ음식 먹으면 낫나요?

 

치료에 식이조절과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특정 음식이나 특정 약재 한두 가지로 낫게 하기에는 질병의 특성이 복합적인 경우가 많아, 한의사의 진찰후 처방에 10가지 내외의 꼭 필요한 약재가 정확한 용량으로 들어갈 때도 3개월의 치료기간이 걸리곤 합니다.

특정음식이나 건강식품 또는 특정 약재로 혼자 치료해보겠다는 분들이 계신데, 질병치료 기회 지연 및 질병악화로 찾아오시게 되는 것을 봅니다.

또한 시중에 식품으로 유통되고 있는 한약재는 중금속, 농약 검사 등을 마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쌀보다 까다로운 검사를 마친 한방 병의원의 식약처검사필 규격품 한의약 처방을 이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12. 검사는 이상없는데 아기가 안 생기네요?

 

난임은 병원검사상 뇌하수체, 난소, 자궁 등 생식계의 종양, 유착, 염증 등의 원인 없이도 아랫배나 손발이 찬 냉체질, 피로, 과로, 기력저하, 스트레스, 저체중, 과체중 등으로 오는 경우가 많아,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기력을 보하는 한의사 한의약 처방으로 뇌하수체-난소-자궁 생식계 기능이 활성화되어 임신이 되는 경우들을 볼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정자활성도를 높여주는 한의사 한의약 처방을 하게 됩니다.

 

 

13. 입덧 환자도 오나요? 치료되나요? 안전한가요?

 

입덧 환자도 오십니다. 내 몸 이상으로 아이를 소중히 생각하는 산모의 특성상 심한 입덧의 고통에 앞서 안전성에 대한 불안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임신중 한약은, 동물실험이 아닌 사람이 직접 수천년을 복용하고 대를 이어 안전성이 확보된 안태음 계열의 임신중 가장 안전한 처방만을 이용하므로 안심할 수 있으며, 개인의 편차는 있으나 약이 입안으로 넘어가는대로 효과를 보고 빠른 경우 입덧이 곧 가라앉게 됩니다.

입덧의 경우 음식냄새를 싫어하고 물조차 못넘기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한의사 한의약 처방에 빨대를 혀뿌리쪽에 대고 조금씩 천천히 빨아 넘기시면 됩니다.

입덧의 한의약 처방은 산모의 태아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치료법으로 국민행복카드의 정부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입덧이 심한 가계내력이 있다면 입덧이 오기전 미리 진찰후 처방받아, 입덧전 미리 복용하는 것이 입덧 예방 치료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14. (치료도중) 왜 빨리 안 나아요?

 

질병은 초기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 내원시 대부분의 질환은 보통 한달 내에 증상이 가라앉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환자분들이 초기에 부적절한 관리나 약물 치료에 효과를 못보고 질환이 악화되어 수개월~수년후 찾아오시기 때문에 만성질환의 치료에 기본3개월 치료하는데, 1~2일 안에 치료효과를 요구하는 분도 계십니다. 증상개선에 대한 반응은 1팩 복용 후부터 바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보름~한달 안에 느끼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5. 먼저번 약하고 양이랑 맛이 조금 다른것 같은데요?

 

본원의 처방은 특정질환에 효과적인 처방하나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진찰후 개인의 체질 및 질병상태에 따른 맞춤처방을 합니다. 다음번 복용시에는 차도에 따라 1~2가지정도 약재 가감이 있을 수 있어 맛의 차이를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탕전과정 중 약재가 물을 흡수하는 차이에 따라 복용 탕약의 양이 결정되며 보통 1팩의 양은 80cc 내외이고 소아, 요실금, 해외배송 등에 물량을 조절하여 50cc 정도로 농축시켜 드리기도 합니다. 들어가는 한약재의 양은 정확히 일정량 및 품질을 유지시켜 드리니 믿으시면 됩니다.

 

 

b3b5725f181b98a39f679f592c945a09_1499071575_48.jpg
 

 

 

<<한약의 정의 및 민간약, 생약의 다른점>>

 

한약은 한의학 기본이론을 바탕으로 질병의 예방이나 치료를 위하여 사용하는 천연물 또는 가공된 약제를 혼합조제하여 투여되는 약물을 말하고, 민간약은 관습적으로 민간에서 전하여져서 널리 사용되어온 약물로서 가공한 천연품을 포괄하며, 생약은 서양의학의 기본이론을 바탕으로 질병의 치료나 예방에 필요로 하는 약을 개발하기 위하여 천연물을 가공하고 유효성분을 규명하여 약리 효과를 입증하는데 사용되는 천연물을 말한다. <본초학 교과서 발췌>

 

 

<<기타 참고사항>>

 

* 한약과 간 건강

 

근래 한약을 중금속, 독약으로 매도하는 경우들을 볼 수 있는데, 한의원 한방병원 공급용 의료용 규격 한약재는 농산물, 쌀보다 몇배 까다로운 중금속, 농약 검사를 마친 안전한 치료이며, 간기능 평가는 GOT, GPT 등 간수치를 한의사의 정확한 진찰 및 처방에 따른 한약복약 전후 검사로 간수치가 개선되고 간기능이 건강하게 유지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독성은 약물이 간수치를 올리고 간독성을 갖는데에 따른 우려에서 나온 이야기라 할 수 있습니다

본원의 의료 처방은 하나의 처방에 10가지 내외의 규격 의약품 한약재가 일반적인 방약합편 처방기준 3배정도 충분한 용량으로 교과서 지침내에서 처방되고 있으며, 복약전후 간수치 검사상 GOT, GPT, GGT 등 간수치가 떨어지고 건강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 복용후 올라간 Cre, BUN 신장수치가 한의사 한의약 처방후 정상으로 떨어지는 것도 검사상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3b5725f181b98a39f679f592c945a09_1499069659_69.jpg
 

 

<의사의 견해>

https://blog.naver.com/vlsjhqewrt/221580701590

https://blog.naver.com/vlsjhqewrt/221539968802

https://blog.naver.com/vlsjhqewrt/221526079005

https://blog.naver.com/rnsodua123/221402536205


<한약 안전성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ramdRS_v_j8&feature=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xM0yQE82nBI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대표번호
  • 02-445-0344
  • 진료시간
  • 평        일     10시 ~ 7시
    점심시간       1시 ~ 2시
    토 일 공휴일  휴진

주소 : 서울 강남구 대치동 889-70 세화빌딩4층
사업자번호 : 109-90-62755 대표 : 최승영

COPYRIGHT ⓒ 영한의원. ALL RIGHTS RESERVED.